국내 여론조사 기관 가운데 역사도 깊고 권위 있는 한국갤럽 패널 설문조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설문조사 사이트로서 한국갤럽 패널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포인트 지급 및 기한, 그리고 모바일 상품권 종류에 대해 간단히 적어 봤습니다.
소개
1974년에 설립된 한국갤럽은 국내를 대표하는 여론조사 분야의 리딩 기업의 역할을 해 왔습니다. 규모적인 면에서 한국 갤럽을 넘어선 기업들도 있지만 여전히 대표적인 여론조사기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갤럽 패널은 미국의 갤럽과는 무관한 회사입니다. 과거 유럽 기업의 지사였던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완전히 분리 독립 기관입니다.
한국갤럽이 전화로만 여론조사를 하는 줄 알았는 데 설문 사이트가 있어 가입을 해 봤습니다. 설문은 타 사이트와 비교해 볼 때 적습니다. 과장 안 하고 잊을 만하면 메일이 올 정도로 설문이 적습니다. 평균을 내보니 한 달에 5~6번 정도 설문 참여 메일이 옵니다.
사실 한국갤럽 패널의 설문조사에 대해 특별히 언급할 사항도 별로 없습니다. 웹사이트도 심플하고 퀵 서베이나 커뮤니티 공간 같은 곳도 없습니다. 그런데, 포스팅을 한 이유는 설문조사 알바를 시작한다면 한국갤럽은 회원가입을 하는 게 낫습니다. 이유는 보상 지급 포인트가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설문이 잘 만들어져 작성하기도 수월하고 작성 시간도 상대적으로 짧게 걸립니다. 설문은 별로 없지만 보상은 괜찮은 외국 설문조사 사이트 같은 느낌입니다.
보상
한국갤럽 패널은 보상을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상품권으로만 교환이 가능한데 지류 상품권은 안되고 전자상품권으로만 지급합니다. 상품권 최소 교환 가능한 포인트는 3000입니다. 상품권의 종류는 다양하며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음료부터 주유권, 문화상품권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 등이 있습니다. 1일 포인트 전환 최대 금액은 10만 원이며 신청 즉시 휴대폰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설문 탈락 포인트는 전혀 지급하지 않으며 추천인 포인트는 1000을 지급합니다.
정리
한국 갤럽의 참여 가능한 설문은 적지만 보상 포인트가 높은 편이라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설문 작성을 하다 보면 번역이 제대로 안되어 있거나 문장 자체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 데 한국 갤럽의 설문은 잘 만들어져 이해하기도 쉽고 빠른 시간 내 마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으며 모바일 상품권으로만 교환 가능합니다. 상품권은 신청 즉시 바로 휴대폰으로 전송됩니다.
포인트 보상 지급
▶보상 지급 종류: 전자상품권
▶보상 지급 기한: 신청 즉시
▶상품권 최소 금액: 3000
▶상품권 최대 금액: 10만원/day
▶탈락 포인트 지급: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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