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김건희 주가조작

Info Chest 2021. 12. 15.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가 도이치 모터 주가조작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초기 김건희 씨가 전주로 가담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지만 언론은 취재를 계속하면서 김 씨의 사전기획 참여 가능성까지 제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이치모터스 사진1

 

김건희 씨가 수입차 판매 업체인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에 이른바전주로 가담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끊임없이 일고 있는 가운데 김건희 씨와 윤석열 후보는 전면 부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주가조작을 지시하고 계획하고 실행한 가담 혐의자들이 줄줄이 구속되었고 검찰은 마지막 남은 김건희 씨 조사만을 남겨 놓은 상태입니다.

 

김건희 사진1김건희 사진2김건희 사진3

 

여권에서 김건희 씨의 주가조작 가담이 드러난다면 윤 후보가 자신의 지위를 활용했을 가능성을 두고 있고 이는 명백한 직권남용에 해당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경우 야당 후보 교체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이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사진2도이치모터스 사진3도이치모터스 사진4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의 핵심 인물은 이 회사 최대 주주이자 대표이사였던 권오수 회장입니다. 권 회장은 대표이사 재직기간인 2009~2012년 주가조작선수로 불리던 이○○ 씨 등과 공모해 주식 1599만 주(636억 원 상당)를 불법 매수하는 등 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권오수 사진1권오수 사진2권오수 사진3

 

권 회장이 주가를 띄우기 위해 매매를 유도하고 자신이 관리하는 계좌로 허수 주문을 내거나 외부 세력까지 동원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김건희 씨는 권 회장에게 소개받은선수○○ 씨에게 10억 원이 들어 있는 계좌를 맡겨 주가조작에 투입되게 하는 등전주노릇을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사진5도이치모터스 사진6도이치모터스 사진7

 

현재 권 회장뿐 아니라 김건희 씨를 제외하면 주가조작 관여 의혹을 받는 인물들은 모두 구속이 집행된 상황입니다. 권 회장과 공모해 주가조작에 가담한 투자회사 대표 이○○ 씨 등 3명은 지난달 25일과 이달 5일 이미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뒤 기소까지 완료됐습니다.

 

권오수 사진4도이치모터스 사진8권오수 사진5

 

그런데 이○○ 씨가 검거되어 구속되는 과정에 또 다른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이 씨는 지난 106일 열린 구속영장 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갑자기 사라진 후 무려 37일간 도피 행각을 이어가다 지난 12일에야 검거됩니다.

반응형

 

이 씨가 영장 실질심사까지 신청해 날을 받아둔 상황에서 갑자기 마음을 바꿔 달아났는 데 이는 모든 혐의를 인정한다는 것으로 받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잡히게 되면 구속을 피할 수 없으며 가중처벌까지 받을 수 있는 위험한 선택입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1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2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3

 

검찰은 이 씨가 구속돼 신병을 확보하게 되면 김건희 씨를 소환해 부를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씨가 갑자기 도주하면서 김건희 씨 소환에도 차질이 빚어지게 됐다는 겁니다. 김건희 씨를 소환해 주가조작 연루 여부를 직접 조사하기 위해서는 이 씨의 진술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씨의 도주로 결국 김건희 씨의 소환조사를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도피기간 동안 주가조작 의혹이 중요 이슈가 됐던 국민의힘 대선 경선은 끝났고 윤 후보 승리했습니다. 결국 김건희 씨의 주가조작 가담 의혹의 파장은 최소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4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5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6

 

김건희 씨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겠지만 표면적으로 봐도 의심스러운 정황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맞장토론에서 홍준포 의원은 김건희 씨의 계좌 공개를 요구했고 윤석열 후보는 23장 분량의 김 씨 증권계좌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윤 후보는 김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식 거래 내역 중 2010 1~5 4개월간의 매집 내역만 편집해 공개하고 매도 내역을 공개하지 않은 것입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7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8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9

 

둘째, 주가조작 이외 김건희 씨가 도이치모터스와의 의심스러운 거래 정황이 여러 건 포착되었습니다. 김씨는 2010년 신주인수권부사채(BW)의 신주인수권 51만여 주를 헐값에 넘겨받아 이득을 보았고 2013년엔 도이치모터스가 설립한 도이치파이낸셜의 주식 2억 원어치를 액면가로 사들여 5대 주주가 됐습니다. 또한, 도이치모터스는 김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의 전시회에 협찬금을 내기도 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10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11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12

 

셋째, 왜 주가조작 혐의가 있는 자들은 다 구속이 되었는 데도 불구하고 김건희 씨만 유일하게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는지입니다. 주가조작 사건은 2013년 경찰이 내사를 진행하다가 석연찮게 중단된 뒤 묻혔습니다. 지난해 4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의 고발이 있고서야 검찰 수사선상에 올랐으나 윤 후보가 검찰총장으로 있던 동안에는 수사가 전혀 제대로 이뤄지지도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김건희 수상경력 의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가 이력서에 한국게임산업협회 허위 근무 이력 기재 및 재직 증명서 위조 의혹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미술 공모전 수상 경력까지 허위로

infochest.tistory.com

 

반응형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아들 도박  (0) 2021.12.16
신재환 폭행 (도마 금메달리스트)  (0) 2021.12.16
김건희 논란 - 허위경력  (0) 2021.12.15
제주도 지진 5.3  (0) 2021.12.14
이재명 코로나 검사 - 확진자 접촉  (0) 2021.1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