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양산 어린이집 아동학대 - 18일간 160회 학대

Info Chest 2022. 2. 7.
반응형

지난해 말 경남 양산 동면의 한 가정어린이집 교사에 대한 아동 6명에 대한 학대 신고가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아동학대 혐의를 받고 있는 해당 교사는 1~2세의 아이들의 뺨을 때리거나 바닥에 던지는 등 160여 차례 학대 정황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1급 보육교사 자격증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해당 교사 A 씨(50세)는 1~2세의 유아들의 뺨을 때리거나 바닥으로 던지는 등 끔찍한 학대를 저지른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27일 학대피해 아동의 부모들은 양산시의회를 방문해 아동들이 당한 피해내용을 설명하는 동시에 양산시청 아동보육과 및 관련기관에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습니다.

 

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1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2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3
양산 어린이집 아동학대 피해 가족 기자회견

A 씨의 지속적인 아동학대가 드러난 계기는 2021 1130일 생후 13개월 어린아이가 치아를 심하게 다쳤고 이에 피해 아동의 부모가 경찰에 신고하면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아동학대 포스터1아동학대 처벌강화 요구아동학대 포스터2

 

사건 직후 해당 교사 A 씨는 아이의 부상은 혼자 놀다 넘어졌다고 주장을 했지만 경찰이 CCTV 영상을 확보해 포렌식 분석해 본 결과 아동학대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4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5
양산 어린이집 아동학대

CCTV 영상 속에서 A 씨는 몸도 제대가 가누지 못하는 피해 아동의 엉덩이를 찼고 아이가 앞으로 거꾸러지면서 부상을 당하는 장면이 찍혔습니다.

 

아동학대 포스터3아동학대 포스터4아동학대 포스터5

 

해당 교사 A씨는 이 사건 이외도 18일간 생후 7개월 유아를 포함한 6명의 아이들에게 160여차례에 걸쳐 학대한 것으로 알려져 피해 아동의 부모들은 물론 지역사회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6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7양산 어린이집 학대 피해가족8
양산 어린이집 아동학대 피해 가족 기자회견

A 씨는 아이들의 뺨을 때리는 것은 예사였고 머리를 잡아 바닥에 던지거나 머리카락을 잡고 끌고 다니는 등 유아를 대상으로 상상하기 힘든 학대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반응형

피해 아동 부모들은 영상을 확인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으며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의 일상은 지옥 그 자체였다고 분개했습니다.

 

아동학대 발생추이1아동학대 발생추이2아동학대 발생추이3

 

아이들은 고개가 돌아갈 정도로 뺨을 맞아도 울지 않고 움직이지도 못하고 굳어 있는 등 학대 자체가 학습이 되어버린 아이도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아동학대 포스터6아동학대 포스터7아동학대 포스터8

 

현재 경찰은 피해 아동들의 부모들의 의뢰에 따라 1년 치 CCTV 영상에 대해 포렌식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아동학대 발생추이4아동학대 발생추이5아동학대 발생추이6

 

해당 사건은 경남경찰청 아동학대특별수사팀이 나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7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A 씨를 입건 조사 중에 있습니다.

 

경남 양산시 지도1경남 양산시 지도2경남 양산시 지도3
경남 양산시 지도

아동학대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하자 해당 어린이집 원장은 자진 폐원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부모들은 해당 어린이집 원장이 다른 지역에서 개원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 관계기관에 폐원 전 행정처분 선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남 양산시1경남 양산시2경남 양산시3
경남 양산시

피해 아동 부모들은 학대를 옆에서 지켜본 아동들도 정신적 충격이 입었을 가능성이 높기에 심리치료 등 관계기관의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경남 양산시4경남 양산시5경남 양산시6
경남 양산시

해당 어린이집 원장 B 씨는 A 교사의 학대 사실을 자신은 물론 다른 교사들도 인지하지 못했으며 피해 아동들과 부모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경찰은 어린이집 원장을 관리 소홀 등에 대해 조사 후 입건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탕웨이 별거 이혼설  (0) 2022.02.10
에일린 구 금메달  (0) 2022.02.09
BJ 잼미 사망 - 자살  (0) 2022.02.06
유니클로 거짓광고 공정위 제재  (0) 2022.02.03
방역체계 전환 2월 3일부터  (0) 2022.02.03

댓글